안녕하십니까?

일년 열두달 즐거움이 가득한 곳, 웰빙의 도시 하동 귀농귀촌지원센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섬진강과 남해바다, 기름진 옥답이 지리산 줄기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루러져 청학동의 氣를 안고 만물이 공생하는 천혜의 땅 하동,
이곳에 와 보셨습니까?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이곳에서 여러분도 신선이 되어 보십시오. 문학을 찾아,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위해 귀농·귀촌의 꿈을 가진 모든분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곳으로 찾아오십시오.

경상남도와 전라남도의 경계로 따뜻한 남단에 위치하고, 지리산 줄기따라 4대천이 흐르는 물 맑고 인심 좋고,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곳!!

섬진강
쌍계사
평사리 최참판댁
형제봉 철죽

물길에 따라 펼쳐지는 십리벚꽃길, 하동포구 80리, 화개장터, 청학동 민속마을, 청학선원 삼성궁, 하동송림, 섬진강 백사장, 평사리 최참판댁, 칠불사아자방, 쌍계사, 이병주문학관, 백련리도요지 등 관광명소가 살아숨쉬는 역사 속에 살아 있는 문학의 도시하동!!

농사는 어떨까요?

배
감
매실
녹차
버섯
파프리카
토마토
가지

고랭지, 산간지, 평야지, 해안지가 고르게 분포된 농업환경은 한우, 양돈, 토봉, 벼, 야생녹차, 대봉감, 단감, 부추, 매실, 참다래, 파프리카, 토마토, 수박, 양상추, 감자, 취나물, 딸기, 밤호박 등이 특산화 되어 있습니다.

섬진강 맑은 물, 남해안 깊은 바다에서 자생하는 전어, 은어, 참게, 재첩, 참숭어도 농어민의 소득자원입니다.


페이지담당
지역활력추진단 귀농귀촌담당 (☎ 055-880-2427)
최종수정일
2024-02-20 17:10:56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